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인포그래픽 소스 활용법 (데이터를 쉽게 전달하기)

세상은 데이터로 가득합니다. 이러한 것을 누군가에게 설명하려고 할 때 숫자만 보여주면 상대방이 지루하고 이해하기 어려워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인포그래픽을 적극 사용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청중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어요. 인포그래픽은 복잡한 데이터를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표현해주는 데에 있어서 탁월한데요.

 

이러한 소스를 직접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무료로 찾아서 사용할 수 있거든요. 이와 같은 자료를 마음껏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죠.

 

 

활용하고 재미있는 인포그래픽 소스 이용하기.

1. 기본적으로 인포그래픽을 만들 때에는 구성 요소의 통일성과 명료함이 중요합니다. 의미하고자 하는 바가 명료하지 않으면 이용자가 이해를 어려울 수 있어요.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 사이에 통일성이 부족하면 산만해 보일 수 있고요. freepik 사이트는 굉장히 많은 소스 모음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많은 양의 자료가 있는 만큼 본인이 원하는 소스를 얻기 좋아요.

 

2. 해당 사이트에서는 Vectors, Stock Photos, PSD, Icons와 같은 소스가 많습니다. 필요한 것을 영어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인포그래픽을 만드신다면 여기서 제공하는 샘플을 이용해 보세요. 검색 창에 infograpic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3. 인포그래픽을 어떤 식으로 만들면 좋을지 고민이 될 때 참고하기 좋은 샘플 들입니다. 일부 자료의 경우에는 왕관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해당 아이콘은 프리미엄 자료를 뜻합니다.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해요. 무료 소스가 많으니 꼭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인포그래픽을 만들 때 벤치마킹하는 정도로 사용하셔도 좋아요.



4. 보통 인포그래픽은 순서나 여러 수치들을 시각화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가 검색한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이미지 소스의 크기, 배치, 모양, 색깔을 통해 내용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찾은 것은 무료 소스인데요. 필요하시면 다운을 받아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5.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인포그래픽 샘플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퍼센트 수치에 따라 구성 요소의 크기를 다르게 표현했는데요. 무료 사용이 가능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Download 버튼을 눌러 보세요. 자료를 본인이 사용하는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운 받은 파일은 압축이 되어 있습니다. 반디집이나 알집으로 압축을 풀면 확장자가 jpg, eps, ai로 된 이미지 소스가 들어 있는데요. eps 파일의 경우에는 구성 요소를 따로 분리하고, 원하는 데로 배치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eps 파일을 emf 파일로 변환하여 파워포인트에 추가하면 샘플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소스를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